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서귀포자연 휴양림 - 2018.06.12

On Earth/In the Korea

by 물빛미르 2018. 7. 2. 15:45

본문

728x90

오늘 첫 일정은 서귀포자연휴양림.

입장료는 1000원이고 제주도민은 무료이다.


주차하고 관람 안내도를 보니~ 

파란색 생태관찰로를 따라 40분정도 걸어서 한바퀴 돌아주고,
2시간이 걸리는 노란색 숲길 산책로를 따라
비슷한 경로로 이어진 빨간색 차량 순환로를 돌면 될거 같다는 결론!



생태관찰로를 진입하니 저렇게 나무 데크로 산책로 잘 되어 있었다.

초록초록한 숲길에 통통 나무소리가 나는 예쁜 산책로까지~

기분이 좋아졋다!


작은 꽃이 예쁘게 달리는 때죽나무는 교래 곶자왈에 군락지가 있는데,

5월 중순에서 말쯤 가면 꽃길을 걸을 수 있다고 했다.

우리는 뭐 ...이미 늦어버려서... 참고만 ^^



곳곳에 나무며 풀 팻말이 있었는데,

이쁘게 생겨서 이건 뭐지? 하고 궁금해했던 나무들이 사진과 함께 안내판이 붙어있어 좋았다.


꽃도 아닌것이 하얀 잎이 마치 꽃처럼 달려있어서 너무 맘에들었던 산딸나무~

아~ 산딸나무 라는 이름이구나~ 외워본다. ^^



쓩~~ 신나게 슈퍼슬로우 촬영놀이 ㅋㅋ

이게 자동으로 인식해서 슈퍼슬로우가 원하는대로 찍히기는 매우 어렵다는 결론...ㅡ.ㅡ;

촬영하는 사람이 수동으로 버튼을 재치있게 딱 누르거나,

촬영 당하는 사람에게 슈퍼슬로우 누를거라고 신호를 주면 

뛰거나 도는등 좀 빠른 동작을 해서 찍어야 원하는 결과가 나온다.



나는 숲길을 걸을때 하늘을 보는걸 좋아한다.

나뭇가지와 잎 사이로 드문드문 보이는 하늘이 예쁘고,

걸을때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나뭇가지의 겹침이 새로운 그림들을 그려내는데

그걸 보면서 걷다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걷다 걷다~

지압 산책로도 만났는데...


난...

도저히 걸을 수 없는 길...^^;;

(몸이 얼마나 않좋다는거여...ㅡ.ㅡ;)



편백 숲 동산.

편백 향기와 풀향기가 어우러져서 숨을 쉬면 

내가 초록색이 될것만 같다. 


텐트를 치거나 돗자리를 펼 수 있도록 데크가 쭉~ 마련되어 있었는데,

한쪽 좀 조용한 자리에 앉아서 하늘을 보면서 힐링~



산책로를 돌아 나와 차를 타고 차량순환로를 들어갔다.

천천히~ 달려본다.

그래도 차창 밖으로 나무들이 조금 빠르게 지나간다.


걷을때와는 조금 다른 

속도감이 어우러진 푸르름에 신이 난다.


신나고 가볍게 산책을 끝내고 점심먹으러 이동~


이중섭길에 있는 전복돌솥밥집~ 대우정.

다이빙하면서 얼굴만한 전복 먹어봤었는데 그건 정말 맛이 없고 질겼던 경험이 있어서...

나는 작은 전복을 선호한다.

가격도 저렴한 쫄전복돌솥밥으로 주문~


막상 밥이 나왔을때 좀 놀랜건... 전복 내장이 위에 부어져 있어서 비린내가 확~ ㅠ.ㅠ
이걸 먹을 수 있을까??
그래도 밥그릇에 일단 옮겨 담고, 마가린이랑 기름장을 넣어서 비벼보았다.

오!!!!!

마가린의 마법! ㅋㅋ

비린내가 싹~! 사라지고 전복맛만 남겨주는 신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맛있게~ 먹고, 누룽지까지 클리어!

잘~ 먹었습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