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프] 블루헤런GC - 2024.05.23

be Happy!!/취미생활

by 물빛미르 2024. 5. 31. 08:56

본문

728x90

www.blueheron.co.kr

 

블루헤런

모임을 갖기에 적격인 커뮤니티 공간 그린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가 준비된 식사 공간

www.blueheron.co.kr

5월 23일 친구들과 다녀온 골프장은 블루헤런.
파란 왜가리라는 뜻인데 입구에 벌크 업한 참새 같은 아이가 떡! 서있다.
회원제 골프장이기 때문에 비회원은 사이트 회원가입도 안된다.
운 좋게 친구가 티 나온 걸 잡아줘서 예쁜 블루헤런을 가볼 수 있었다.

우리는 East, West 코스를 돌았는데, 위 사진은 West 6번 홀 티샷 하는 곳.
시그니처 홀이라서 팀마다 사진을 많이 찍는지 앞팀이 아직 세컨드샷에 있었다.
앞팀이 나갈 때까지 느긋하게 사진 찍고 놀 수 있어서 좋았고~ 전체적으로 여유롭게 라운딩이 가능했다.

내 멋진 친구들~
요즘 친구들이랑 같이 라운딩 다니는 게 너무너무 재밌고 좋아서 신랑한테 살짝 미안하다 ^^;

친구들이랑 라운딩 하면서는 실력향상을 위해 자체 룰을 정해서 지키고 있는데 룰이 빡빡한 편이라서 도움이 많이 된다.
특히 OK라인이 없는 곳에서는 퍼팅을 땡그랑까지 하는 게 룰인데 이게 생각보다 어렵다.
블루헤런은 경기도 치르는 곳이라서 당연히 ok 라인이 없었고, 모두 땡그랑을 해서 스코어를 셋다.
ok 라인정도 위치에서 넣는 숏펏이 생각보다 어렵고 은근 실패가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타는 안 넘었다. (휴우... 다행)

티박스마다 경치가 너무 이뻤고 페어웨이, 벙커, 그린 모두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진짜 힐링하면서 칠 수 있는 곳이었다.
코스마다 공략이 달라 매력 있었고 도그랙홀도 세컨드샷을 고민해서 쳐야 하는 곳들이 많았다.
초급자들이 치기에는 좀 어려운 곳이었지만 코스가 다채로워서 재밌었다.

클럽하우스는 음식 가격이 좀 사악한 편으로 대부분 5만 원 이상이다.
그린피가 20만 원이었던 관계로 우리는 클럽하우스에선 간단히 맥주만 마셨다.
(사이다보다 맥주가 싸다)
사실... 장어 먹고 와서 배부르기도 했다 ㅋㅋ
맥주는 정말 시원한 살얼음 맥주를 기대했으나 그 정도는 아니었고 마시기에 그저 신선하다 정도의 느낌이다.

East 마지막홀에 있는 시그니처 테라 분수~
테라 분수가 세컨드샷 치고 그린으로 가는 중간에 있어서 세컨드샷 치고 이동하면서 다다다다 찍어야 하는 아쉬움이 있다 ㅋㅋ
테라분수를 지나서 앞 그린은 클럽하우스에서 내려다보이는 그린.
준비할 때 다른 팀들 구경했던 기억이 있어서 나도 퍼팅할 때 시선을 받는 기분이라 살짝 긴장이 됐다.

남, 여 락카 앞쪽에 위치한 토끼~ 
진짜 사람이 탈을 쓰고 누워있는 듯한 디테일이라서 처음엔 찔렀을 때 사람이 벌떡! 일어날까 봐서 엄청 무서웠다.
에이~ 사람 아니네~ 하는 긴장 풀림과 함께 사진을 찍긴 했는데, 사실 좀 꼬질꼬질한 비주얼 ㅋㅋㅋ

남자 락카 입구에는 파란 두꺼비가, 여자 락카 입구에는 핑크 두꺼비가 있다.
클럽하우스 구조가 특이하게도 락카가 아래쪽에 있고 락카에서 바로 앞으로 나가면 테라분수코스의 그린이 보인다.
우측길로 돌아서 올라가면 오른쪽에서 스타트구역과 연습그린이 있다.
연습그린 우측으로 연습 타석이 있고 5천 원권을 넣으면 공이 드르르르 나온다. 50개? 정도.

타석 중에 우측 3개 타석만 위에 차양막이 되어 있어서 그늘이기 때문에 그늘자리 쟁탈전이 치열하다 ㅋㅋ
뒤에서 치고 싶다고 기다리는 분들의 갤러리눈길을 받으면서 연습할 자신이 있다면 해보시길~

나는 퍼팅그린에서 연습하는 쪽을 택했는데 퍼팅그린에 홀컵마커도 없고, 홀컵도 당연히 없다 ^^;
보통 티를 꼽아놓고 연습하고 있었고 나는 커다란 티마커를 던져놓고 맞추며 연습했다.

조선장어~ 장어가 쫀득 탱글 진짜 맛있었다! 구워주는거 너무 좋잖앙~~

오후 티라서 라운딩 가기 전 점심으로 조선장어집을 갔었는데 규모도 크고, 깔끔했다.
반찬도 엄청 잘 나오고 장어가 살이 좀 적은가? 했는데 먹어보니 살이 쫀득하고 탱탱한 게 닭다리살처럼 맛있었다.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시는 거 너무너무 좋았다~
넷이서 1kg짜리랑 500g짜리 두 개 시켜서 배 터지게 먹고 막국수 하나 나눠먹으니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가 되었다.

아래는 그 외 음식점 후보였던 곳들~

★ 음식점
1. 조선장어
https://naver.me/F0w3nvwW

2. 화씨2198 - 고깃집
https://naver.me/5RctreKv

3. 하르방 - 고깃집
https://naver.me/57w8yaR7

4. 토담 - 한식. 김치찌개 추천
https://naver.me/FfMWilvm

5. 가당 - 가정식백반집, 제육/두부전골추천
https://naver.me/5eGTli1D

* 위치는 이미지 참고~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