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로에게 집중하기!!

be Happy!!

by 물빛미르 2011. 10. 6. 11:10

본문

728x90
요즘 한동안 이런 저런 다툼이 있었다.
사귀는 동안에도 서로에 대한 기대와 실망이 엎치락 뒷치락 하면서 간혹 다툼을 만들어 내곤 하지만, 결혼을 하고 나면 마음을 상하는 일들이 전혀 예상치 않은 곳에서 불쑥! 고개를 들곤 한다.
그래서 사실 나는 결혼을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편이다.

한국이라는 곳에서 여자의 입장으로 결혼을 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스트레스 요인을 짊어지고 살아야 한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만나서 서로를 아끼면서 험한 세상 기대어 살아가겠다고 하는게 결혼인데, 어째서 결혼을 하고나면 결혼전에 둘이서 그냥 살때보다 더 많은 문제들이 불쑥 불쑥 고개를 들게 되는지...^^;;;
개발자 입장에서 표현하자면 그저 무시하고 넘어갈 수만은 없는 상당한 인터럽트가 있다.
(물론, 집안에 따라 경중의 차이도 있고 그렇지 않은 집안도 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결혼생활이 몇년이 되면서 간혹 우리 둘 사이의 문제가 아닌 다른일들로 다투는 경우도 늘어나게 되었다.
얼마전 문득 돌아보니, 우리 둘 사이의 문제로 인한 다툼보다는 둘에게는 전혀 책임도 없고 상대에게 화를 내어봐야 아무런 해결도 되지 않는 문제들로 서로의 마음만 상하고 있다는걸 알게되었다.

그래서 결정을 내렸다. 매 순간을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우리 둘에게만 집중하자고...
서로에게만 집중하고 같이 행복하게 시간을 보내고 삶을 즐겁게 꾸려 나가는것에만 초점을 맞추기로 결정을 했다.

물론, 이렇게 결정을 해도 싸우는 일도 있을테고 마음이 상하는 일도 생겨나겠지만... 그래도 일단은! 서로의 마음을 상하게 하는것 보다는 함께 행복하기 위한 길들로 향해보자고 한다.
기념일이 되면 '니가 알아서 챙겨주나 보자~' 하고 기대하고 있다가 챙겨주지 않으면 화가 나고 속상해져서 결국 소중한 기념일을 마음이 상한채로 흘려보내는것보다 기념일 얼마 전 부터 미리 얘기하고 상의해서 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한 계획을 짜는 쪽을 선택하는편이 현명하다.

무엇이 핵심인지 한번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행복해지는것은 의외로 어렵지 않다.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하고 싶어서 사는것이지, 그사람과 기싸움을 하고 니가 잘났네 내가 잘났네를 하기 위해서 사는건 아니니까 말이다.
만약 후자를 이유로 삼아 살고 계시다면 빨리 헤어지고 혼자 사는편이 더 좋을거라 생각한다.

서로에게, 서로의 행복한 시간에게 초점을 맞추고 행복해져 보자.
Be Happy!!! 
728x90

'be Happ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장 젊은 오늘!  (0) 2012.02.20
*** 데이...  (0) 2011.11.11
이름을 찾다...  (0) 2011.09.02
상처를 받았을때...  (0) 2011.07.04
좋은일이 모락 모락~!!  (0) 2011.05.13

관련글 더보기